눈가떨림 원인과 해결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가떨림 원인과 해결방법

by 리뷰하는 인간 2023. 6. 22.

눈가떨림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 입니다. 최근 아는 지인이 눈가떨림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그분 말씀이 대체 왜 눈가 떨림이 발생하는 것인지 이유를 알수가 없다고 합니다. 저는 대충 짐작은 했지만요. 눈가 떨림은 오래 놔두면 좋을게 없는데요. 몇가지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눈가떨림 원인과 해결방법

1. 눈가 떨림의 원인

  • 스트레스와 피로
  • 마그네슘 부족
  • 과도한 카페인 섭취
  • 장시간  pc 및 스마트폰 사용
  • 안면경련

위와 같은 원인들로 눈가떨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눈가 떨림이 발생하게되면 생활하는데 불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일상생활에 당장 크게 지장이 없다고 해서 방치하게 내버려 둘수는 없겠죠. 어딘가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이니까요

1) 스트레스와 피로가 원인인 경우

스트레스와 피로가 원인인 경우에는 젖산이 근육에 쌓이게되어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연 피로를 푸는게 좋습니다. 

2) 마그네슘부족

마그네슘은 뇌신경전달에 필요한 영양소 인데요. 만약 이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이런 눈떨림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에는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할 필요가 있겠죠.

3) 과도한카페인 섭취

카페인섭취가 꼭 문제가 된다고 밝혀진것은 아니지만 카페인이 안면신경을 자극하여 눈가떨림을 유발한다고 추정합니다. 우선 이런 경우에는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를 줄여보세요. 카페인 음료를 줄이기 어렵다면 아래와 같이 카페인을 대체할 수 있는 음료로 대체해 보세요.

  • 허브차
  • 디카페인 커피
  • 콤부차

콤부차는 생소하실분도 계신데요. 녹차또는 홍차를 우린물을 발효하여 만든 음료라고 합니다. 효능으로 항산화, 해독, 위산억제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래 콤부차에 제품에 대한 최저가를 바로 확인해보세요.

콤부차 최저가 바로가기

4) 장시간  pc 및 스마트폰 사용

장시간 it기기를 사용하는경우 눈의 피로도가 올라가서 눈가의 신경이 긴장되거나 흥분된상태로 남아 있는경우가 있을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it기기의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좋겠죠.

5) 안면경련

눈가 떨림이 발생하는 이유는 안면경련이 원인일 수도 있는데요. 안면경련까지 가는 경우는 눈가뿐만 아니라 입주변까지 떨림이 발생한다면 그렇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안면경련같은 경우도 심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원인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위와같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눈가떨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공통적인 사항은 역시 피로와 스트레스가 주원인이라고 판단 됩니다. 2차적으로 마그네슘부족일수 있구요. 잘먹고 잘쉬는게 해답이라고 판단 됩니다. 하지만 안면경련이라고 생각된다면 가까운 신경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할수 있습니다.

2. 눈가 떨림 해결방법

1) 카페인 음료 줄이기

단연 카페인 음료는 줄여야 합니다. 잠재적 가능성이라고 했지만 카페인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면 자연스럽게 수면장애가 올수있고 이에 따라 근육이 충분히 휴식을 취하지 못해 눈가떨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카페인 음료 특히 커피는 무조건 줄이시기 바랍니다.

부가적으로 커피가 신장에 미치는 영향도 참고적으로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라고 봅니다.

신장과 커피의 관계 바로가기

2) 마그네슘 영양제 섭취 

사실 요즘 시대에 영양섭취로 문제가 생길게 뭐가 있을까라고 생각하지만 현대인들 대부분 잘챙겨먹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쁜직장인들 대부분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로 매일 인스턴트로 때우는 분들도 많은데요. 상황이 이렇다보니 필수적인 비타민, 마그네슘 영양이 부족할수 있습니다. 

아래 마그네슘 영양제 최저가 제품을 확인해보세요.

마그네슘 최저가 바로가기

3) 과도한 PC와 스마트폰 사용

 과도한 PC와 스마트폰 사용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눈에 피로와 긴장이 되기 때문 입니다.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눈이 뻐근해지고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PC를 볼때마다 훨씬 눈에 피로감을 더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눈뿐만 아니라 눈주의의 근육들도 같이 긴장을 하게되어 눈가떨림이 심해질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어쩔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본인이 처해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덜 받을수 있게 조율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함께보면 좋은글

눈가떨림은 사실 신체가 허약해졌거나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쳤다는 신호 입니다. 이런 신호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시 오늘 이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될수 있는 다른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2023.05.17 - [분류 전체보기] - 리포좀비타민C 효능 및 추천

 

리포좀비타민C 효능 및 추천

최근에 리포좀비타민C는 요즘 찾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서 바로 합성되지 않아 복용하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는데요. 활력넘치는 삶을 위해 꼭필요한 비타민C 인데요. 오늘 다

contestsupload.tistory.com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