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대하여
본문 바로가기
건강

신장에 대하여

by 리뷰하는 인간 2021. 5.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몸의 장기 신장에 대하여 포스팅합니다.

신장의 기능 중 가장 큰 기능은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담당한다는 것인데요.

그런 신장이 우리몸의 기운을 저장하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평소 늦게 잠을 자고 커피를 많이 마시는 저 같은 사람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지 못해 고통을 받는 편입니다.

기운이 좋다는 말의 의미는 아마도 신장이 여과 작용을 원활하게 잘해줘서 혈액이 깨끗해지고 우리 몸의 노폐물을 제때 빼주기 때문에 혈액이 몸의 세포에 양질의 에너지와 산소를 공급해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1. 신장기능 저하 증상

자료를 조사해 본결과 신장이 안 좋아지게 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내용 중에 몇 가지나 해당되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증상은 경미해도 상당수가 해당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 외상 후 회복이 더디다.
 - 갑자기 일어날때 현기증을 느낌
 - 약간의 우울감을 느낀다.  
 -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능력이 점점 약해진다.
   -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느낀다.
   - 아침 기상이 힘들다
 -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
 - 짠 음식을 자주 먹게 된다.
 - 무기력하다
 - 일할때 점점 힘이 든다.
 -일상속에서 행복감이 사라진다.
 - 생리전 통증이 심하다.
 - 집중이 안되며 혼란스러움 
 - 기억력 감퇴
 - 이명현상

 

2. 밤에 일찍 자야 하는 이유

태어나서 먹고 자라고 성년이 될 때까지 그 기운이 점차 강해지는데 청소년기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 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우리 인체는 잠을 잘 때 에너지를 비축하는데 밤에 사람이 자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축기를 하기 때문입니다. 

밤에 잠을 자는 것과 낮에 잠을 자는 것은 에너지 저장 측면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늦게까지 취미생활을 즐기고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습관은 신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3. 바른 자세

허리를 제대로 펴지 않고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있게 되면 신장이 압박을 받게 됩니다. 이런 자세도 몸안의 장기를 누르기 때문에 신장 역시 압박을 받게 되고 원활하게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역시 어릴 때부터 바른 자세를 강조하는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4. 저염식 식습관

 음식을 짜지 않게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짜게 먹는 식습관은 신장에 결석을 생기게 하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결석이 발생 주위 조직에 자극을 주어 상처를 내어 염증을 만들고 혈뇨를 발생하게 한다고 합니다.

 

4. 몸을 대하는 태도

 저의 경우는 건강에 대해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살고 있는 편입니다. 감기가 걸려도 병원에 잘 가지 않습니다. 그냥 기침 며칠 하다 말겠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편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신장의 기능 저하 증상을 작성하면서 저에게 해당되는 부분이 경미하게라도 대부분 해당되고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스스로를 속일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일을 대하는 태도 그리고 사람을 대하는 태도 역시 이런 부분들이 모두 나의 신장상태와 연관이 있다 사실이었습니다.

사실 일상의 행복감을 느끼기 힘든 지금 제 상태가 그것을 대변해 주는 것 같습니다.

평소에 커피와 밤늦게까지 취미생활을 즐긴 것이 결국 신장에 무리를 주었던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냥 사람들 다 힘들게 사니까 나도 힘든 게 맞다고 생각하며 또 하루를 넘기면 내일도 오늘과 같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매일 즐거울 수 없는 것 아닌가? 언젠가 해 뜰 날도 있겠지. 요즘 현대인들 치고 만성피로 아닌 사람이 어디에 있어?

하는 생각들이 오늘도 변하기 힘든 하루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뭐가 달라도 다르다면 성공하고 싶다면 신장부터 살려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구나무서기 효과  (0) 2021.09.12
하지정맥류에 대하여  (0) 2021.09.12
족저근막염 예방 및 관리  (0) 2021.09.12
신장과 커피의 관계  (0) 2021.06.05
커피의 부작용(믹스 커피)  (0) 2021.05.22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