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치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치에 따라 CPC 단가와 클릭율에 영향이 있는 것을 느낍니다. 다른 블로그 고수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고 나서 자신의 광고배치와 CPC단가가 바뀌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본 블로그운영자 분들은 단 300명의 일방문자에도 하루 10달러를 버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것을 볼때 블로그 자체에 대한 연구를 좀더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 자동광고 설정해제
확실한 것은 광고 배치에 따라 클릭율(CTR)이 확실히 변화하는 것을 느꼇습니다. 한가지 예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동광고설정을 해제하고 나서 클릭율이 0로 떨어지는 것을 경험 했습니다. 아마도 사이드바 광고가 사라지고 나서 클릭율이 현격히 떨어지는것 같았습니다. 아마 사이드 바 광고의 경우는 스크롤을 내려도 어느정도 광고가 보이는 위치이기 때문에 노출이 잘되어 클릭율을 유지 시켜 준것이 아닌가 합니다.
-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 발생
블로그 포스팅에 광고가 이유없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블로그에 이미지가 많은경우 블로그가 로드 되다가 광고가 완전히 송출되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블로그 다이어트도 필요 합니다. 이런 경우 자신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광고가 제때 송출 되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광고가 송출되지 않는 이유는 블로그내 포스팅 내용이 빈약하거나 부실하여 구글에서 광고를 송출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풍부한 읽을 거리와 양질의 콘텐츠 작성이 되었는지 먼저 판단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광고개수
광고개수는 포스팅 길이에따라 적당히 넣어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상단에 하나, 중단 또는 하단에 하나씩 넣어 주는 것이 낳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꼭 맞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블로그 하나에 많은 광고는 광고가 제때 노출 되지 않을 수 있고 광고가 많은 글은 블로그 질을 떨어뜨려 이탈율을 높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높은 이탈율은 광고 단가의 하락과 블로그지수의 하락으로 이어져 수익성이 떨어지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광고는 페이지 로드시에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습니다. 만약 과부하가 걸린다면 광고가 너무 느리게뜨거나 또는 광고 자체가 송출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광고를 위장하는 콘텐츠 게시
구글 광고정책 위반에 아래와 같은 광고 게시 정책 위반 사항이 있습니다.
광고와 비슷하게 만든 콘텐츠 게시
게시자는 광고를 위장하는 방식으로 Google 광고를 게시해서는 안됩니다. 광고 주변의 콘텐츠가 광고 레이아웃과 유사하게 보이도록 레이아웃을 설정하는것도 여기에 속합니다.
위와 같은 구글 광고 정책위반 사항처럼 광고처럼 보이는 콘텐츠를 업로드 하는 것은 정책위반이라는 것입니다. 광고처럼 유사하게 콘텐츠를 만들어 광고클릭을 유도하는 것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키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방법2 (0) | 2021.08.10 |
---|---|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광고 배치 방법 (0) | 2021.08.04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방법 (0) | 2021.08.03 |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alt 태그 입력 방법 (2) | 2021.06.02 |
구글 애드센스 PIN 인증 메일 (8) | 2021.05.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