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클릭율(CT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애드센스 클릭율(CTR)

by 리뷰하는 인간 2021. 5. 20.

구글 애드센스 클릭율 CTR에 대해 포스팅 합니다.

1. CTR이란?

 CTR(Click Through Rate)은 광고 클릭율을 말합니다. 

 CTR = 광고 클릭수/노출수로 정의 됩니다.

 블로그나 기타 앱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경우 이광고를 클릭할 확률을 말합니다.

 이 클릭율이 높아야 수익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 이겠지요.

 아래 그림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CTR을 확인 가능합니다.

2. 클릭율 높이기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구글애드센스에는 문맥일치광고와 관심기반 광고가 존재합니다.

 문맥일치광고란? 블로그 포스팅의 주제와 연관된 광고가 뜨는 것을 말합니다. 

 관심기반 광고란? 방문자의 이전 방문기록 쿠키를 이용하여 방문자의 관심 성향에 맞는 광고가 뜨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문맥일치 광고보다는 관심기반 광고가 클릭율이 높은 것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1) 광고 배치

    적절한 광고 배치는 클릭율에 영향을 줍니다.

 2) 양질의 포스팅

    양질의 포스팅 역시 광고클릭율에 영향을 줍니다.

 3) 광고 차단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구글 애드센스에 존재 합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하는 것은 일시적인 효과가 있을 뿐 확실한 효과를 가져다 주지는 못합니다.

 외국어로된 광고나 성인용 광고의 경우 차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티스토리의 경우 외국에서 유입이 될 확률은 미미하다고 생각 되며 성인용 광고는 자신의 블로그 이미지에 좋지 않은 이미지를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대중성 있는 주제에 대한 포스팅

    많은 사람들이 찾을만한 주제나 콘텐츠로 블로그를 작성 한다면 역시 클릭율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를 고단가의 광고가 달리게 하는 방법이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