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자가치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성발톱 자가치료

by 리뷰하는 인간 2021. 11. 16.

내성발톱은 발톱이 살 안으로 파고들어 염증을 일으키는 증상을 말합니다. 심한 경우는 제대로 걷지도 못하게 됩니다. 병원 가서 치료하면 좋겠지만 시간 내기도 그렇고 가기 귀찮은 경우라면 간단히 자가 치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내성발톱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 내성 발톱의 원인


내성 발톱의 원인은 비만에 의한 경우발톱에 가해지는  누르는 압력이 커지기 때문이고 발에 맞지 않는 뾰족한 신발 특히 여성용 구두가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발톱 무좀에 의해 발톱에 변형이 생긴 경우입니다. 무좀에 의한 경우는 발톱 무좀을 같이 치료하면서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발톱소재 및 신발 바꿔 신기


내성 발톱의 원인 중 하나로 바로 신발이 발에 맞지 않는 경우입니다. 특히 하루 종일 신발을 신고 다녀야 하는 직업을 가지고 계신 분은 어쩔 수 없는데요. 이때는 내성 발톱이 생긴 발톱을 짧게 정돈한 후 신발을 바꾸어 신고 다닐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는 경증일 때 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3. 면봉솜 끼워넣기

내성발톱은 발톱 모양의 변형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발톱의 형태를 원래대로 만들어 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때 발톱이 안쪽으로 휘어진 부분에 면봉솜을 끼워 넣어 주어서 다시 발톱 펴지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발톱의 형태를 잡아주는 원리입니다.


4. 테이핑을 이용하는 방법

테이핑을 이용하는 방법은 내성발톱을 치료하기 위한 테이핑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내성발톱이 발생한 발톱에 테이프를 발라주어 발톱을 원래 형태로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역시 물리적으로 발톱의 형태를 바로 잡아주는 방법입니다.

내성발톱 테이프

 

5. 내성발톱 교정기 

내성발톱 교정기라는 제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내성발톱이 발생한 부위에 걸어서 나사를 조여 발톱의 형태를 원래 상태로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테이핑 방법과 마찬가지로 물리적으로 발톱의 형태를 변환해주는 방법입니다. 이 제품은 항상 하는 것은 아니고 5~10분 정도 사용해 주는 제품입니다.

내성발톱 교정기

내성발톱은 고통이 심하지 않다고 계속 방치하면 변형이 계속되어 점점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들 수 있으니 반드시 자가치료로 해결을 보시거나 심한 경우 병원에서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잘못하면 발톱을 뽑아야 하는 아픔을 겪어야 할 수 도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