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발톱무좀 치료

리뷰하는 인간 2021. 9. 24. 21:35

발톱 무좀은 잘 낫지도 않고 치료도 잘 안되고 머리 아픈 질환입니다. 저도 현재 발톱 무좀을 달고 살고 있는데요. 발톱이 조금 자라 신발을 신으면 발톱 때문에 발이 아픈데요. 이 발톱 무좀의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 발톱무좀의 원인

발톱 무좀의 원인은 단연 습하고 통풍이 잘 안되는 환경이 원인입니다. 이에 무좀균(곰팡이, 진균, 사상균)에 감염이 되는 것인데요. 이 무좀균이 발톱에 침투하면 방치하면 발톱 무좀이 됩니다.

 

2. 발톱무좀의 증상

발톱 무좀의 증상은 발톱 색이 누렇게 되며 두꺼워지는 것입니다. 특히 발톱을 자를 때 부서져서 가루가 되어 버립니다. 또 전파력이 높기 때문에 타인에게 옮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공용 실내화 등은 신지 않도록 하는 지혜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발톱무좀의 치료

발톱 무좀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감염된 발톱을 긁어 잘라내고 약을 바르는 도포 성 약제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꽤 오랜 시간을 들여 꾸준히 치료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발톱을 잘라내고 치료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먹는 약으로 치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독성이 강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톱 무좀 치료제로 주블리아가 꽤 괜찮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조사해본 약품 중에 가장 평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은 한 병에 약 5만 원 정도입니다.

 

4. 발톱 무좀 관리

발톱 무좀은 습하고 온도가 높은 환경에 취약합니다. 항상 발을 씻고 바짝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을 젖은 상태로 놓아두는 것은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